코바늘로는 기껏해야 스트라이프 정도를 떴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이런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코바늘로는 대바늘처럼 페어아일을 할 수 없는건가? 그래서 찾아보기 시작한 유튜브 동영상들. 찾다보니 재미난 방법이 있더군요. 평소에 할까말까할까말까 수만번 고민했던 대바늘 intarsia 기법보다 백배 쉬운 코바늘로 배색하기, 바로 tapestry crochet 였습니다. 코바늘의 특성상 살아있는 코는 1개이기 때문에 이런 방법이 가능하네요. 대바늘로 페어아일할 땐 4-5코 이상 같은 색이 들어가면 배색실을 한번식 감어줘야 하는데 코바늘은 그런 귀찮음도 없어요. 가방이나 파우치 만들 때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일단 연습삼아 작은 도안으로 만들어봤어요. 집에 있는 십자수나 페어아일 도안 이용하면 될 것 같아 이니셜 십자수 책을 꺼냈습니다. 몇 년 전 거금 주고 마련한 평생 함께 할 책입니다요. ㅎㅎ
역시나 시작은 제 이니셜 J
코바늘 배색도 원통이 쉬워요. 뒷면은 H로. 다 되면 파우치 만들까봐요.
가장 많이 참고가 되었던 동영상이예요. 유튜브는 저의 스승. ㅎㅎㅎ
이니셜 십자수의 끝판왕! 불어라서 제목은 모르겠고. ㅋㅋㅋ Sajou에서 나온 이니셜 십자수 책 3권을 합본한 거라고 하더라구요.
내친김에 책 소개도 해봐요. 제가 사용한 이니셜 도안. 앤틱 도안이라서 저작권 문제는 없으리라 보고 게재합니다.
이런 무늬도 있어요.
샘플러도 많이 들어있구요.
이렇게 거대한 도안도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두가지 색 십자수. 완전 애정.
거의 백과사전 수준으로 두꺼운 책이예요. 책가격도 3만원대로 기억합니다. 전공 서적 이후 최고가의 책이었어요;;; 그러나 소장가치 정말 100배.